옥정원
이 옥정원은 송계(竦溪) 한덕련(韓德鍊, 1881~1956) 선생께서 전성기 때 강학하신 화산(華山) 옥정리(玉井里, 현 군위군 고로면 화산고원)를 재현하여 만든 공원이다.
선생께서 1918년 옥정동으로 이주하자 수백 명 제자들이 그 곳에 몰려왔다. 그러나 1919년 3 · 1운동이 일어나자 또 다른 항일을 두려워한 왜경의 횡포와 탄압으로 그곳에서 더 이상 교육을 할 수 없어 1921년 옥정동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.
난세를 만나 교육을 통해 민족의 얼을 지키고 국권회복을 위해 노력하다 왜경으로부터 고초를 겪었던 당시를 재현하여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후대에 길이 남기고자 손자인 한명동(韓命東)이 이 곳에 옥정원을 조성하였다.
이메일무단수집거부
①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②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(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)
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 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.
③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·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.
④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·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 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.